정봉이와 남은치킨 맛있게 먹어봉 1편!

여러분의 정봉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러분들께 정말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인데요! 한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뭘까요? 삼겹살? 김치? 저는 치킨도 몇 손가락 안에 들 만큼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이 아닐까 해요. 저도 정말 자주 치킨을 배달시켜 먹는데요. 심하면 일주일에 서너 번은 시켜먹는다는답니다! 요즘은 1인 1닭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셔서 치킨을 뼈만 남기고 다 드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죠?

하지만 요즘은 두 마리 치킨, 세 마리 치킨같이 닭 두세 마리 양을 판매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치킨을 조금이라도 남기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게다가 치킨 한마리에 2만원 정도 하는데, 뭔가 남은 치킨을 버리기도 좀 낭비인 것 같고.. 그렇죠? 

근데 또 막상 남은 치킨을 그냥 먹거나 혹은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자니 맛이 없어서 남은 음식 처리하는 느낌만 나쥬ㅜㅜ 그래서 자취 스페셜리스트 정봉이가 나섰습니다! 바로 남은 치킨으로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솔깃하시나요?! 그런데 그렇다고 제가 요리 전문가는 아닙니다! 그냥 제가 알고 있는 정보를 나눠드리려고 해요! 총 네 가지의 요리를 소개해드릴 예정이어서 두 개씩 나누어 1편, 2편으로 포스팅을 진행할게요.

먼저 1편에서는 아주 간단한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치킨을 이용한 야매 깐풍기인데요! 사실 생각해보니 저는 과거에 튀김기까지 활용해서 집에서 깐풍기를 만들어 먹은 적이 있네요!


요런 비주얼입니다! 제가 찍은 영상에서 캡처한 거예요! 깐풍치킨에 필요한 기본 재료는 마늘, 대파, 양파, 청양고추입니다. 그리고 남은 치킨이죠! 양념장 재료도 아주 간단해요. 굴 소스 크게 한 스푼~두 스푼을 넣어주시고요. 식초 한 스푼, 올리고당 한 스푼, 설탕 한 스푼, 참기름, 후추를 살짝 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을 살짝 넣어서 모두 섞어주세요!

이제 준비가 다 끝났는데요. 먼저 준비한 야채를 기름에 들들 볶아주세요. 어느 정도 익으면 준비한 소스를 넣어주시고, 치킨도 투하합니다. 그리고 볶아볶아주세요! 그럼 저런 비주얼의 깐풍기가 탄생한답니다!

다음은 더 쉬운 요리에요! 요리라고 하기도 민망한데요! 바로 치킨덮밥입니다. 주변에서 자주 먹는 치킨 마요와 흡사해요. 양파와 대파를 채 써시고 올리고당 한 스푼과 진간장 3스푼을 같이 넣어 볶아볶아주세요! 그리고 계란 스크램블을 따로 준비해줍니다. 넓은 그릇에 밥을 올리시고 그 위에 스크램블, 간장에 조린 양파, 대파를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치킨을 올려주시면 완성!


그런데 이렇게 식은 치킨을 그냥 올려도 되는 걸까요? 아니면 눅눅해진 치킨을 그냥 써도 되는 걸까요? 저의 팁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써볼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