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이와 스테이크, 파스타 만들어 먹어봉!

안녕하세요! 정봉이입니다.


여러분들은 주로 어떤 종류의 음식을 좋아하시나요? 한식? 양식? 중식? 등등 많은 특색 있는 종류의 음식들이 있죠! 저는 개인적으로 한식을 정말 제일 좋아합니다! 굳이 따지자면 한식 > 중식> 양식 순인 것 같아요. 하지만 매일매일 비슷한 종류의 음식들만 먹는다면 좀 물리고, 먹는 재미도 없겠죠?


그래서 정봉이는 오래간만에 양식을 먹기로 했어요. 정확히 말씀드리면 '직접 해 먹기로' 했습니다. 사실 양식을 자주 먹지 않는 이유 중의 하나는 파스타, 스테이크 등의 가격이 저렴하지 않기 때문인 이유도 있을 것 같아요. 어느 정도 괜찮은 곳에 가서 파스타, 스테이크를 주문하면 기본 5만 원, 6만 원 이상 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ㅎㅎ 


오늘은 파스타, 스테이크 먹을까? 할 때마다 "에이 그 돈이면 다른 거 먹지!" 하고 말았던 기억이 많습니다! 그래서 각설하고, 정봉이가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만들어 먹기 위해 방문한 곳은 바로 이마트였어요. 이사하고 나서, 집에서도 거리가 매우 가까워지기도 했고,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니까요!


먼저 스테이크용 고기를 사기로 했는데요. 이마트 정육코너에 방문하시면 국내산 한우 말고도 호주산 등의 저렴한 소고기를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특히 호주산 스테이크용 고기는 가격이 아주 저렴하더라고요! 웬 떡이냐 하고 두 팩이나 샀습니다. 직접 구워서 배 터지게 먹어보려고요! 그리고 파스타는 알리오 올리오를 만들기로 했는데요! 크림 파스타나 토마토 파스타도 있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마늘, 올리브유와 함께 볶아내는 알리오 올리오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알리오 올리오 재료는 파스타 면, 트러플 올리브유, 치즈, 마늘, 말린 고추를 구매했어요! 아주 간단하죠? 계산하려고 보니 나름 적게 산 건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파스타 면과 올리브유, 말린 고추 같은 재료들은 한번 구매하면 여러 번 집에서 해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기쁜 마음으로 두손 가득 손에 담고 집으로 왔어요! 하지만 막상 또 집에 오면 꼭 피곤이 몰려오더라고요.  재료는 던져놓고 침대로 향하는... 그래도 맛있게 만들어먹어야겠죠?


먼저 알리오 올리오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마늘은 채 썰어서 준비하시고요! 면은 익을 때까지 삶아주세요! 면이 익었는지가 궁금하시다면 방법 아시죠? 벽에 휙 던져보세요. 딱 붙으면 익은거니까 그만 삶으셔도 됩니다. 면은 물기를 채에 걸러 빼주시고 잠시 대기시켜주세요! 그리고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마늘과 말린 고추를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후추를 살짝 넣어주시면 좋아요! 이렇게 볶다 보면 벌써 향긋한 냄새가 막 퍼지겠죠? 마지막으로 준비해두신 익힌 스파게티 면을 같이 넣어 볶아줍니다. 소금을 넣으셔서 간도 맞춰주세요! 




맛있게 볶아주고있죠? 그리고 옆에 치즈가 보이는데요! 맨 마지막 타이밍에 치즈를 갈아서 솔솔 뿌려주시는 겁니다! 저는 치즈를 좋아하기 때문에 많이 많이 뿌렸어요 ㅎㅎ 실제로 많이 뿌릴 수록 고소한 맛이 더 나더라고요! 지금 봐도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물론 저 양을 다 먹지는 못했답니다!




다음으로 고기를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파스타를 하고 남은 팬에 그대로 올리브유를 살짝 넣고 구웠어요! 마늘을 같이 넣고 구우면 향긋한 마늘 향이 스며들어서 좋을 것 같더라고요! 항상 하시던 아버지의 말씀이 급 생각이 났어요! "소고기는 핏기만 제거하면 바로 먹는거다!!"라고 항상 말씀하셨죠! 저는 한 팩은 웰던으로, 한 팩은 살짝 레어로 구웠더니 이것저것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결국 파스타와 스테이크가 모두 완성이 되어서 시식을 해보았는데요. 정말 맛있더라고요. 특히 스테이크는 앞으로 집에서 해 먹어야지 할 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이마트 스테이크에 후추 양념이라던지 기본양념이 되어 있는 고기가 있거든요! 그걸 사서 하시면 더욱 편하게 요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파스타도 살짝 매콤하고 고소한 게 맛이 좋더라고요! 재료가 많이 남아서 앞으로 두, 세 번 정도는 집에서 더 해 먹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답니다!


집에서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해 먹는 게 그리 어렵지 않더라고요! 한 번 재료를 사면 몇 번 더 쓸 수 있으니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훨씬 저렴하고요! 여러분들도 이번 주말에는 집에서 양식 요리 직접 해 드시는 게 어떨까요? 이상으로 정봉이의 스테이크, 파스타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정봉이가 만든 스테이크와 파스타의 영상은 정봉이 유튜브에서도 보실 수 있는데요. 좋아요 와 구독하기도 꾹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7-hsZEqDw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