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 소떡소떡 집에서 만들어보자! 좀크게:)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터 정봉이입니다


드디어 첫 글을 작성하네요! 앞으로 활발히 활동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저는 요즘에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는 일을 시작했어요! 원래 전공과 준비하던 분야는 다르지만, 영상을 찍고, 글을 쓰면서 제가 주도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크리에이터로의 삶을 살아보고 싶어서 새롭게 생소한 분야를 접하고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의 글들은 많이 봐왔지만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올리고, 홍보하는 일을 해본 적은 없었기 때문에 많이 생소하고 어려운 부분이 적지 않은데요. 처음이니까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유튜브에 주로 올리는 영상들은 대부분 음식에 관련된 것들이에요! 제가 직접 음식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듣는 분들에게 맛있는 이팅 사운드를 전해드리기도 합니다. 제가 지금 올릴 첫 포스팅의 내용도 그러한 것들이에요!


이번 포스팅은 요즘 아주 핫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에 관한 것인데요. 저도 아주 재미있게 보고 있는 예능 중 하나랍니다! 이 프로그램의 mc인 이영자 씨가 나오는 영상에서는 주로 맛있는 음식들을 소개하곤 하는데요. 저도 여기에서 본 '소떡소떡' 이라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소떡소떡이 뭐냐 하면요 소시지와 떡, 소시지와 떡을 번갈아서 꼬치에 끼워서 먹는 음식이에요. 어릴 적 학교 앞에서 팔던 분식이 마구마구 떠오르시지 않나요? 가끔 그럴 때가 있더라구요. 대단히 비싸고 어렵고 맛있는 음식은 아니지만 한 번쯤 막 먹어보고 싶은 그런 음식이 있거든요. 티브이를 보면서 아.. 저건 꼭 해 먹어봐야지 라고 생각하고 직접 만들어보게 되었답니다!



방법은요? 아주 쉬워요. 시중에 파는 떡과 소시지를 꼬치에 끼우고 기름 두른 팬에 구워주시면 됩니다. 정말 쉽죠? ㅎㅎ 저는 올리브유를 사용했어요! 꼬치에서 올리브유의 향긋한 냄새가 막 나더라고요!

그런데 사진에서도 보시다시피 하나가 엄청 크죠? 원래 저 정도 크기가 아니고 옆에 있는 정도의 크기가 보통 크기에요! 그런데 일부러 한번 가래떡과 통 소시지를 사용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커다랗고 맛있는 걸 보면 더욱 먹고 싶고 그렇잖아요 ㅎㅎ 커다란 소시지에는 칼집을 내주시는 센스 잊지 마시고요!

그리고 소스는요? 각자 선호에 맞게 바르시는 게 가장 좋아요!

저는 케첩 한번, 머스터드 한번 뿌려서 맛을 보았더니 맛있더라고요. 학창시절에 분식집에서 종종 사 먹었던 떡꼬치 맛과 비슷했어요. 아니면 양념치킨 소스나 데리야키 소스도 잘 어울릴 것 같더라고요!


굽는 것은 어렵지 않아서 비교적 잘 구울 수 있었어요 ㅎㅎ 어떤가요! 먹음직스럽지 않으신가요? 


요렇게 만들어놓고 혼자서 아구아구 잘도 먹었어요 ㅎㅎ 생각보다 맛있고 떡이 막 쫄깃쫄깃하더라고요!

만드는 과정과 시식은 자세하게 영상으로 제작해봤어요! 

재미있게 시청해주시고 유튜브 하시는 분들께서는

좋아요, 구독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봉이는 또 재미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j9zIM39EmWI&t=4s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