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주 핫한 대구꿀떡! 정봉이와 함께 먹어봐유!


여러분 안녕하세요! 정봉이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디저트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케이크도 좋아하고, 빵도 좋아합니다. 그리고 정말 가끔 떡도 먹어요. 아무래도 주변을 둘러보면 빵과 케이크를 파는 곳은 많지만 떡을 파는 곳은 쉽게 찾아보기가 어렵더라고요.


아니면 케이크와 빵을 파는 곳은 분위기도 있고, 맛있는 커피도 같이 팔아서 식사 후에 거의 자동적으로 방문하지만, 떡집은 대부분 그렇지 못해서 방문하지 않는 경우도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포스팅은 좀 정감이 가는데요! 바로 떡에 관한 포스팅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제가 소개해드릴 요 떡은 얼마 전 생활의 달인이라는 맛집 TV 프로그램에 나와서 더욱 핫해진 것 같더라고요. 바로 대구에 위치한 평화 떡집이라는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일명 '대구 꿀떡' 입니다. 어떻게 생겼냐면요!



요렇게 생겼습니다. 포장이 되게 단순하고 깔끔하죠? 요런 포장으로 직접 판매도 하고, 아마 택배로는 얼려서 판매를 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저 떡을 처음 보고 너무 동글동글 귀여워서 웃음이 났어요! 색깔도 귀엽고요! 


그리고 저기에 보이는 저 꿀처럼 보이는 액체는 사실 꿀이 아니라고 해요! 그럼 뭘까요????

정답은 바로 흑설탕이라고 합니다. 잘 생각해보니 그럴싸하죠?

갓 만들어낸 동글동글한 떡에 흑설탕이 닿으면 열로 인해서 저렇게 꿀과 같은 비주얼로 변한다고 합니다. 신기하죠?


저도 전해 들은 이야기랍니다 :) 

아무튼 요 핫한 대구 꿀떡이 출장 갔던 동생의 무한한 은혜 덕에 제 집에 날름 도착했어요. 고맙기도해라!

동생한테 잘해줘야겠다고 마음속에 새겨봅니다... ㅎㅎ 



포장을 뜯고 보니 웬걸... 더 귀여운데요?  특히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떡에서 윤기 같은 게 나서 더욱 먹음직스러웠답니다! 그럼 요 떡을 어떻게 먹냐고요?


방법이 다 있습니다. 비닐포장을 벗기고 전자레인지에서 20초 정도 돌려주면 된다고 더욱 쫄깃쫄깃하게 대구 꿀떡을 드실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쫄깃쫄깃한 것을 엄청나게 좋아하게 때문에 조금 더 시간을 들여서 돌렸어요!


그리고 드디어 시식을 해봤는데 정말 쫀득쫀득하고 맛이 좋더라고요! 마치 치즈처럼 늘어나는 게 장난 아니었습니다. 결국 저 대구 꿀떡은 모두 제 뱃속으로 사라졌지만,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다시금 생각이 나네요 ㅎㅎ


대구까지 갈 수는 없고 요즘 핫해서 과연 택배로라도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대구 근처에 사시는 분들께서는 한번 방문해보세요! 한 번쯤 별미로 드셔볼만한 고런 맛이었답니다!


지도도 첨부할게요!



요게 위치이구요!

정봉이가 유튜브에 먹는 방법과 팁을 자세하게 올려놓았습니다!

방문해서 영상 재미있게 보시구요!

구독과 좋아요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hfdHhiATV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